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주식회사 람다
분류 2023년
작성자 창업지원단 창업운영지원팀 이존호
날짜 2023.06.07
조회수 158
썸네일 /thumbnail.123733.png
파일명
람다.png

대표자명 : 이상훈

아이템명 : OVERTAG (광학 특징점 인식기술을 이용한 스마트라벨 정품인증 시스템)

홈페이지 : www.overtag.net

창업지원기업 및 제품소개 : 주식회사 람다는 광학 특징점 인식기술을 이용한 스마트라벨 정품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사업화를 시작한 스타트업이며, 제품명은 오버태그(OVERTAG)입니다.

오버태그는 투명한 필름내에 반사입자를 랜덤하게 분포시켜 제조한 라벨을 바코드나 QR코드위에 부착한 형태로 스마트라벨을 만들고, 이러한 스마트라벨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정품여부를 판단하는 시스템 입니다.

Science에 실린 "PUF(Physical Unclonable Function)"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사례이며, 무작위성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마트라벨에 내포된 반사입자들의 밝기, 크기, 위상차등을 영상처리를 이용하여 특징점을 뽑아내고, 이런 특징점을 이용해서 위변조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복제 난이도가 매우 높으며, 정품인증 시스템으로서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버태그는 위조품 이슈가 있는 일반 제조업분야의 제품(화장품, 신발, 의류, 전자제품 등) 뿐만 아니라, 위조품으로 인한 탈세를 야기할 수 있는 술, 담배 등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NFT와의 연계로 디지털 인증분야의 보완책으로서 훌륭한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