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경기지역 창업 꿈나무 모여라"...경기중기청, '2023 스타트업 Flex' 성료
작성자 창업지원단 창업운영지원팀 이존호
날짜 2023.11.13
조회수 149

"경기지역 창업 꿈나무 모여라"...경기중기청, '2023 스타트업 Flex' 성료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투자사 등 300여 명 참여
토크콘서트, 창업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2023 경기 스타트업 플렉스'에서 개회사 중인 이상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 '2023 경기 스타트업 플렉스'에서 개회사 중인 이상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사진=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경기지역 창업생태계 구축에 힘쓴다.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0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2023 경기 스타트업 플렉스(FLEX)(이하 스타트업 플렉스)'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플렉스는 경기지역 창업생태계 구성원 네트워킹을 위한 행사로 지난 2021년에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행사는 ▲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단국대학교 ▲부천산업진흥원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성균관대학교 ▲수원대학교 등 경기도 내 8개 창업지원기관과 함께했다. 

 

올해 스타트업 플렉스는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투자사, 창업지원기관 등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토크콘서트, 창업경진대회, 전시프로그램,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선사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김정빈 수퍼빈 대표(왼쪽부터),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 (사진= 오다경 기자)
▲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김정빈 수퍼빈 대표(왼쪽부터),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 (사진= 오다경 기자)

 

토크콘서트에는 6년 만에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한 김동호 한국신용데이터 대표, 폐자원 활용 사업 선두주자 김정빈 수퍼빈 대표, 여성벤처기업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 등 3명의 선배창업가가 창업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스타트업 플렉스 전시프로그램은 '크라우드펀딩레이스'와 '스타트업 스테이션'으로 분류해 부스를 운영했다. 

 

크라우드펀딩레이스에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세영테크 ▲더비거 ▲설랩 ▲어더나 ▲백번 ▲골든아워코스메틱 등 총 6개의 기업이 참여해 전시를 이어갔다.

 

이건희 어더나 대표. (사진=오다경 기자)
▲ 이건희 어더나 대표. (사진=오다경 기자)

 

크라우드펀딩레이스에 참여한 기업 가운데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어더나'도 참여했다. 어더나는 평택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돕트66'라는 브랜드를 론칭해 '66데이즈 멀티팩'이라는 데일리 영양제를 판매 중이다.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선에서는 뷰티, 바이오 플랫폼, 반려동물 의료기기 등 총 23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소개하며 직접 개발한 제품을 전시·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 반려동물 의료기기 제품을 설명하는 신중원 우리들바이오 대표. (사진=오다경 기자)
▲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 반려동물 의료기기 제품을 설명하는 신중원 우리들바이오 대표. (사진=오다경 기자)

 

23개의 부스 가운데 '우리들바이오' 부스 앞은 유독 북적였다.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한 스타트업 기업이 큰 호응을 얻는 분위기다.

 

우리들바이오는 반려동물 외이염을 손쉽게 검사·치료 할 수 있는 '귀내시경 의료기기'를 최초 개발했으며, 지난 1일 의료기기 허가를 받고 현재 식약처 인증 취득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귀내시경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보호자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것으로, 내시경을 통해 진료를 했을 경우 기존 반려견 내시경 검사나 수술에서 문제점으로 꼽혔던 수평이도 문제가 해결돼 쉽고 빠른 진료가 가능하다. 

 

신중원 우리들바이오 대표는 "귀내시경은 수의학 학회 부회장님과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반려견 수평이도의 관찰 및 진단, 세척까지 가능한 제품"이라며 "식약처 인증 취득이 끝나는 대로 공공 특수목적견의 치료를 위해 기부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려견 귀내시경 의료기기를 보급함에 따라 사람을 위한 축농증 진단 및 치료기기 제품도 순차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층 강의실에선 예비, 초기, 도약 등 단계별로 나눠진 스타트업 10개 사가 창업아이템을 발표하는 '창업경진대회'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한 임창현 엘엠솔루션 대표는 "부천시 대표로 뽑혀 창업경진대회까지 참여하게 됐다"며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한 팀 모두 자기 전문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즈니스 라운지에서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경기중기청 수출지원센터 등 7개 창업전문기관이 참여해 자금, R&D, 창업‧투자, 수출 분야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사업 안내 및 정보를 공유했다.

 

이상창 경기중기청장은 "2023 스타트업 Flex를 통해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창의적 인재들이 늘어나고, 혁신 스타트업들이 많이 발굴되어 투자 유입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출처]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