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학생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운영대학 선정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단장 남정민)과 학생들이 용인특례시와 천안시 대학가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창업지원단은 용인특례시 및 천안시 대학가 소상공인과 손잡고 MZ세대를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알리고, 대학가 주변의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한다.
△ 우리 대학 학생들이 보정동까페거리상인회와 함께 온누리상품권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 9월 창업지원단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한 「2024년도 대학생 온누리상품권 활성화 사업 운영대학」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대학가 주변 상점의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확대 유치하고, SNS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대학생들의 신규가입을 유도해 지역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대학은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가입 이벤트 △양 캠퍼스 및 보정동 카페거리 연계 부스 운영 및 이벤트 △대학생 온누리상품권 서포터즈 운영 △온누리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 시행(사진 및 우수사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로컬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등을 학생회, 상인회,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시행한다.
△지난 26일(토) 우리 대학 재학생들과 보정동까페거리상인회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행사를 진행했다. [보카 골목형 상점가 행사 전경]
장석진 고문(보정동카페거리상인회)은 ”단국대 학생들과 보정동 카페거리 상인회가 협업해 온누리상품권을 홍보하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용인시 관광인프라 구축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정민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지역 소상공인들의 현장 경험이 만나 대학가 주변의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길 기대한다“라며 ”단국대는 축적된 창업지원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가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운영대학에 선정된 우리 대학은 예비창업자와 지역 소상공인 13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온라인 시장진출 전문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우리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온누리상품권 카드형 가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최소 3천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랜덤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접속해 구글폼에 접수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단국대 #창업지원단 #소상공인 #온누리상품권 #보정동까페거리상인회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40-1061